태안 파도리해수욕장 / 서해안 태안 가볼만한 곳 추천
태안 파도리 해수욕장 / 서해안 태안 가볼 만한 곳 추천
안녕하세요 쭈찌입니다. 오늘은 서해안 가볼 만한 곳 태안 파도리 해수욕장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태안 파도리 해수욕장은 해식동굴로 유명한 해수욕장입니다. 태안 파도리 해수욕장은 서해안 해변이라는 생각이 안들 정도로 예쁜 해변입니다. 지리적인 요인 때문에 외부인의 발길이 뜸하다가 바닷가 간척사업으로 육지로 변하면서 아름아름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지금은 태안 추천 여행지에 항상 이름이 올라올 정도로 유명해졌습니다. 여름이 다가오면서 바다 여행을 준비 중이시라면 서해안 파도리 해수욕장을 추천드립니다.
태안 파도리 해수욕장 해식동굴
태안 파도리 해수욕장 해식동굴은 SNS에서도 유명한 사진 맛집입니다. 서해안 여행지로 추천드리는 파도리 해수욕장은 태안에서 가장 유명한 만리포해수욕장에서 차로 겨우 1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서해안 맛집 여행을 하시다가 만포리해수욕장에 방문하신 후 해식동굴을 가보고 싶으시면 가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파도리 해수욕장의 해식동굴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물 때가 가장 중요합니다. 물때는 물이 빠지는 썰물 때 들어갈 수 있는데 썰물 때를 기준으로 2시간 전후를 노리고 가셔야 사진을 찍고 즐기실 수 있습니다. 태안 파도리 해수욕장 해식동굴은 두 개의 동굴로 이루어져 있어서 원하시는 포인트를 찾아서 사진을 찍으시면 됩니다.
태안 파도리 해수욕장 소개
태안 파도리 해수욕장의 백사장 면적은 25ha, 길이는 1km, 폭은 250m로 이루어져 있으며 태안 해수욕장 중 가장 유명한 만리포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백사장 옆으로 울퉁불퉁한 검은 바위가 있고 해변은 해옥으로 덮여있어서 아름다운 자태를 뽐냅니다. 해옥은 파도에 씻긴 작은 돌로 마을 해옥 전시관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파도리 해수욕장은 서해안의 다른 해수욕장들과 달리 바닷물이 맑고 깨끗하며 물고기가 많이 살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물론 서해안 커플 여행으로도 추천드립니다. 바다낚시는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7~8월에는 해수욕장 방파제에서 놀래기, 우럭 등이 나와 낚시를 즐기시는 분들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사실 파도리 해수욕장은 과거에 아는 사람 아는 곳에서 최근에 서해안에 동해로 알려지면서 태안 가볼 만한 곳으로 핫플레이스가 된 장소입니다. 인생 사진을 위해 해식 동굴을 찾는 사람들부터 자연이 만들어준 아름다운 바위를 구경하기 좋은 파도리 해수욕장이었습니다.
※ 위치 ※
- 도로명 : 충남 태안군 소원면 모항 파도로 490-85
- 지번 : 파도리 595-1
- 이용요금 : 무료
- 이용 가능시간 : 매일 10 : 00 ~ 19 : 00